Alticast는 전세계 수 많은 고객들과 그들의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고객들과의 파트너십,서비스에 적용된 다양한 솔루션들을 통해
Alticast의 오랜 경험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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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Hellovision Next-Gen Platform Development
- 22개 권역에 서비스 되고 있는 플랫폼들의 EPG 통합을 포함하여 기존
수신제한 시스템 (CAS)을 알티캐스트 Cardless CAS로 전환하기 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13종의 기존 legacy 셋톱박스를 포함하여 2종의
신규 UHD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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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Hellovision Next-Gen Platform Development
1991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케이블 MSO로 한국 최초로 HD PVR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업체 최초로 Hello Mobile 이라는 이동통신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3년 7월에 세계 최초로 UHD 방송 서비스를 출시한 기술 선도 사업자로, 국내 케이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미션/과제
- 22개 권역에 서비스 되고 있는 플랫폼들의 EPG 통합을 포함하여 기존 수신제한시스템(CAS)을 알티캐스트 Cardless CAS로 전환하기 위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13종의 기존 legacy 셋톱박스를 포함하여 2종의 신규 UHD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 전 플랫폼에 대한 통합 관리를 제공하고, 기존의 고비용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을 제거하여 비용 효율성 증대시키는 것, UHD 컨텐츠에 대한 까다로운 보안 요구사항을 빠르게 적용하여 시장을 선점하도록 하는 것이 해당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이었습니다.
- 솔루션
- 13개의 legacy STB 모델들을 fade-out 시키는 것 없이 모두 신규 SW 플랫폼으로 전환해야 했고, 그 중에는 one-way 플랫폼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CAS Client SW를 원격으로 안전하게 다운로드하는 표준 기반의 알티캐스트 고유 기술이 적용되었고, 전 플랫폼에 대한 AltiProtect-CAS 전환을 VOC (Voice of Customers)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결과/반응/성과
- 13종의 다양한 모델들을 전환함에도 시스템 운영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였습니다. 원격 전환에 대해 알티캐스트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특허 기술은 전환하는 동안 서비스 장애를 발생시키지 않았고, 가입자들이 전환 과정을 인지하지 않도록 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진행되었습니다.
- 안정적인 프로젝트 운영과 시스템 통합 관리 편리성에 고객의 만족이 매우 높습니다. 알티캐스트는 보안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현재 90% 이상의 케이블 MSO legacy CAS를 AltiProtect-CAS로 전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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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Build up THE ONE BRAND UI Service Platform
- 저사양 750DMIPS STB에서부터 Smart/UHD 고성능 STB까지, 모든 사용자가 차별없이 KT의 고품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젝트 과제였습니다. 즉, STB의 종류와 하드웨어 제원에 대한 제약 없이 신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할 수 있는 One Brand UI Service를 제공하여, 서비스 브랜드 관리를 일원화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제고 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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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 up THE ONE BRAND UI Service Platform
KT는 67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한국의 No.1 IPTV 사업자이며, AltiPlatform의 HTML5/GEM 미들웨어와 AltiProtect의 D&E, CAS 사용으로 Alticast와 지속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미션/과제
- 저사양 750DMIPS STB에서부터 Smart/UHD 고성능 STB까지, 모든 사용자가 차별없이 KT의 고품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젝트 과제였습니다. 즉, STB의 종류와 하드웨어 제원에 대한 제약 없이 신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할 수 있는 One Brand UI Service를 제공하여, 서비스 브랜드 관리를 일원화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제고 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 솔루션
- AltiCloud UI를 적용하면서 서비스 테스트와 배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고, 저사양 legacy STB를 비롯한 다양한 STB에 동일한 서비스가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서비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관리 툴도 제공하였습니다. Application 실행 환경이 서버로 이동함에 따라, 고객의 서비스 개선 요구가 다양해져 서비스 품질은 더욱 향상되고 있습니다.
- 결과/반응/성과
-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하였고, 에러나 시스템 문제에 선제적 대응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KT와 Alticast는 2016년 10월 기준 110만 가입자에게 Cloud UI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를 적용하였고, 2017년까지 460만 고객, 11종 STB로 Cloud UI 서비스 적용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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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ettel Multi-Screen Service
- 베트남의 통신 환경이 언제 어디서나 멀티 미디어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상됨에 따라, Viettel은 End-to-End 오픈 미디어 플랫폼과 더불어 유연하고 경제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길 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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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ttel Multi-Screen Service
Viettel Multi-Screen Service Viettel은 베트남, 아시아,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지역에 6천만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베트남의 무선 통신 사업자이며, Mobile, Broadband, Cable, IPTV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높은 수준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미션/과제
- 베트남의 통신 환경이 언제 어디서나 멀티 미디어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상됨에 따라, Viettel은 End-to-End 오픈 미디어 플랫폼과 더불어 유연하고 경제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길 원했습니다.
- 솔루션
- Alticast Cloud TV 솔루션을 통해 셋톱박스 뿐만 아니라 모바일폰, 테블릿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Multi-Screen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했으며, 이는 헤드엔드 시스템, 셋톱박스 미들웨어, UI/UX, CAS/DRM을 포함하는 End-to-End 플랫폼이었습니다. 또한, legacy 백오피스의 Integration을 위한 인터페이스, 호환성과 이식성을 보장하는 추상화 계층, 쉽고 효과적인Management Workflow까지 제공했습니다.
- 결과/반응/성과
- Alticast의 솔루션은 Viettel의 주요 요구사항이었던 안정성과 높은 성능, 그리고 유연성의 측면에서 Viettel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켰으며, 2015년 3월 Multi-Screen service 런칭을 시작으로2016년 10월까지, 약 90만명의 STB 가입자와 약 10만명의 OTT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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